본문 바로가기

.reviews

비싼 CF 메모리카드 저렴하게 이용하기, CF 아답터(Adapter) 후기




비싼 CF 메모리카드 저렴하게 이용하기

CF 아답터(Adapter) 후기


CF 메모리 비싸죠.

128GB 기준 14만 원 정도 하네요.

동일 용량 micro SD가 2만 원 안팎인데

비싸도 너무 비쌉니다.








그러던 중 CF 메모리의 가격 부담을 덜어줄

쌈박한 녀석을 알게 됩니다.


제목은 #CF Adapter

기존 SD카드를 꽂아 CF 메모리카드로

사용 가능하게 하는 어댑터입니다.


알리(Ali)발 제품으로 USD 7.31에 구매했네요.

배송은 딱 2주 걸렸습니다.








특히 이 제품은 듀얼 슬롯으로

micro SD를 2개까지 꽂을 수 있습니다.

집에 굴러다니는 SD카드들을 활용하기 좋겠죠.


그리고 CF 리더기를 따로 구매할 필요 없이

SD 슬롯에 바로 연결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탈부착은 끝까지 밀어 넣었을 때

딸깍하고 소리가 나는 방식입니다.

듀얼이지만 1번 슬롯에만 마운트 하면

싱글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두막에 물려 쓰고 있던 기존 16GB 메모리입니다.

RAW 파일로 찍다 보니 이틀 이상 촬영이 힘들었는데

이제 마음 놓고 셔터를 남발해도 되겠습니다.








마운트를 하고 전원을 켜니

포맷을 하라고 메시지가 뜨네요.








포맷 후 59.4GB가 인식됩니다.

기존 16GB로 하루를 Full로 찍었는데

이 정도면 3~4일은 거뜬할 듯하네요.


128GB CF 메모리가 14만 원인 반면

CF 어댑터 & micro SD 조합은 3만 원

이 정도면 만세삼창이라도 외쳐야죠.


만세 X 3